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사단법인 한국관광레저학회(이하 “학회”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한국관광레저학회(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제반사항에 대한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본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여 10일간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등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 후 10일이 경과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학회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 할 경우에는 사전 고지 없이 약관의 내용을 일부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③이용고객은 변경된 약관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에 계속적인 서비스를 사용할 경우 학회는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3 조 (약관 이외의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대한민국의 법률인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상관행등 관련법령의 해당 규정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으며, 그외의 용어는 개별 유료서비스 약관에 따릅니다.
①한국관광레저학회 : 사단법인 학국관광레저학회에서 운영하는 웹서비스
②회원 : 학회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고 아이디를 부여 받은 자
③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학회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④비밀번호 : 회원이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⑤이용신청 : 학회가 정한 별도의 기준과 절차에 따라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는 것
⑥서비스 중지: 정상이용 중 학회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는 것
⑦해지 : 학회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이후 그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것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 조 (이용신청)
①서비스 이용신청자는 본 약관에 동의하시는 분에 한하여 학회에 소정의 가입신청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함으로써 이용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②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학회에서 요청하는 개인 신상정보를 사실대로 제공해야 합니다.
③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의 모든 정보는 모두 실제 데이터로 간주하며, 이후 실명이나 실제정보를 기입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의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 6 조 (이용신청의 승낙)
①학회는 제6조에 따른 이용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학회의 절차에 따라서 이용신청을 승인합니다.
②학회는 아래와 같이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인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까지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ㄱ.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의거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ㄴ.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ㄷ.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ㄹ.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ㅁ. 한국관광레저학회의 정책과 위배 되어지는 행위를 반복적으로 자행하여 회원 자격 상실을 한 적이 있는 경우
ㅂ. 본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ㄹ.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을 경우
ㅁ. 기술상의 장애사유가 있는 경우
ㅂ. 기타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③학회는 다음과 같은 이용신청에 대하여 승낙하지 않으며 이미 등록된 신청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ㄱ.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ㄴ.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가입한 경우
ㄷ. 사회의 안녕질서 및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가입한 경우
ㄹ. 서비스의 정상적인 제공을 저해하거나 타 이용자의 서비스 사용에 지장을 줄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ㅁ. 이용자가 법률을 위반하거나 기타 성인물을 취급할 경우
ㅂ. 이용신청자가 만14세 미만의 미성년자인 경우에는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승락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④회원신청시 기재된 사항이 변경시 회원은 온라인의 정보수정을 통해 정보를 수정 하여야 하며, 회원정보의 미 변경으로 인한 모든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7 조 (회원 ID 관리)
①회원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②회원 아이디(ID)는 학회가 인정하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자의 요청에 의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3 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8 조 (학회의 의무)
①학회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 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부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②전기통신법 제53조와 전기통신사업법 시행령 제16조(불온통신), 통신사업법 제53조 제3항에 의거하여 한국관광레저학회을 이용하여 음란물이나 저작권 위반. 불온한 내용을 전송, 저장, 조회함으로써 발생하는 법적인 책임은 이용자게 있으며 서비스를 제공하는 학회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회원이 사용하는 한국관광레저학회의 자료는 개인의 재산이므로, 한국관광레저학회은 회원자료에 대하여 아무런 권리를 주장하지 않습니다.
④학회는 제 13조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⑤학회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학회의 여건이 허락하는 한 이를 향후 서비스 발전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제 9 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학회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학회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학회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학회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은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학회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④ 학회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의거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부여된 ID의 비밀번호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⑤ 회원은 학회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학회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학회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학회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학회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은 학회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⑦ 회원은 학회 및 제 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⑧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학회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ㄱ.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 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ㄴ.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ㄷ. 다른 이용자의 ID,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ㄹ. 이용자 ID를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
ㅁ. 학회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ㅂ. 학회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학회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학회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ㅅ.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ㅇ.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학회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 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ㅈ.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전송 또는 게시하는 행위
ㅊ.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ㅋ.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쪽지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ㅌ.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ㅍ. 학회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ㅎ.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학회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및 기타 관계법령에 위 배되는 행위 행위 등
⑨ 유료 서비스 이용자는 해당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서 한국관광레저학회에서 정한 요금에 준한 사용료를 납부하여야 합니다.
제 4 장 서비스 이용
제 10 조 (서비스의 내용)
①학회는 비공개된 개인자료실과 신상정보 관리에 필요한 관리 툴을 온라인상으로 제공합니다.
②각각에 해당하는 서비스의 경우 일부 혹은 전부의 내용을 전반적인 서비스질의 향상을 목적으로 사전 통보 없이 연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③학회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서비스의 개시)
①학회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즉시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②학회의 업무상 또는 기술적인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때에는 사용자에게 공지하거나 바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③유료 서비스 이용자가 그의 사정에 의하여 서비스 중지일까지 연장을 하지 못할 경우 이용이 취소되며 이용자가 올린 자료가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서비스는 학회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 또는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학회는 설비의 점검 및 증설 등 고객의 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와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피한 사항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학회는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 혹은 전부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시간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하도록 하되 불가항력적인 사유일 경우 사후에 공지하도록 합니다.
제 13조 (데이터 및 기타 자료의 수집 및 사용 등)
① 회원은 본 약관과 한국관광레저학회 이용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원이 입력한 정보를 학회의 서비스를 개선이나 회원의 사용환경에 적합한 서비스 또는 기술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만 사용합니다.
② 학회는 회원과 관련된 정보를 임의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제 14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학회는 서비스 운용과 관련해서 각종 정보를 서비스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학회는 서비스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상업성광고 등을 게재하지 않습니다.
제 15조 (과오금 환급)
①학회는 서비스 운용과 관련하여 지급해야할 대금 이상으로 회원의 결제내역이 확인될 경우 초과된 부분에 대하여 회원에게 반환합니다.
②과오금의 환급방식은 회원의 대금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환급해드리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급이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의 선택에 따라 환급합니다.
③과오금의 발생이 학회의 귀책사유인 경우 과오금 전액을 환급해드리며, 회원에게 귀책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환급에 따른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 16조 (청약철회)
①학회는 회원에게 계약서 교부 또는 서비스 공급일로부터 7일 이내, 또한 표시된 내용과 다른 서비스가 공급되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서비스를 받은 날로부터 3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②다만,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서비스가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사용자에 의하여 그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그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회원이 단순 의사 변경에 따른 청약철회는 배제됨을 알려드립니다.
③회원은 청약의 철회를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④학회는 청약철회의 의사표시를 수신한 후 지체 없이 이의 수신사실을 회원에게 회신합니다.
제 5 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 17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①학회는 아래와 같은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ㄱ.설비의 보수, 증설 등을 위한 학회에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
ㄴ.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ㄷ.기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중대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②학회는 매우 중대한 특별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적절한 통지 없이 서비스의 내용을 영구적으로 수정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신청자는 이와 같은 서비스의 수정, 중지에 대해 학회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음에 동의합니다.
제 18 조 (회원의 게시물)
학회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③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④학회의 저작권, 제 3 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학회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⑥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9 조 (서비스 이용제한)
학회는 회원이 저작권자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불법음란물을 게시하여 사회질서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아래와 같이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 이용정지 7일
② 서비스 이용정지 30일
③ 영구이용정지
제 20 조 (게시물의 저작권)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항과 같습니다.
①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학회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서비스 내 게재 이외에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학회는 서비스 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②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21 조 (서비스이용요금의 계산구분 및 납입자)
①서비스 이용요금의 결제방법은 홈페이지에 표기된 결제 방법을 따릅니다.
②이용료는 학회가 별도로 정한 규약에 따라 이용자 ID를 단위로 하여 납부합니다.
③기타 학회가 인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이용회원이 제3자를 요금납입자로 지정할 수 없습니다.
④서비스 이용요금 결제후 회원의 변심으로 인한 환불 요청 시 결제수수료 10% 공제된 금액으로 입금됩니다.
제 22 조 (이용료의 미납과 서비스 중지 및 해지)
①기한 내에 요금을 납부하지 않는 이용자에 대하여 학회는 서비스 이용의 제한 또는 중지하며 활동 자료는 삭제됩니다.
②서비스를 해지하면 해지된 회원이 제공한 개인정보등의 관련 정보를 모두 삭제합니다.
제 23조 (이용자의 계약 해제 또는 해지)
①학회가 운용하는 서비스의 중지 또는 장애가 1개월을 기준으로 누적 72시간일 경우 이용자는 서비스 계약의 해제 또는 해지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②학회의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1개월 누적 24시간을 공제하며,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에는 서비스장애 시간 10시간 기준으로 10시간 미만인 경우는 동일시간을 연장하며, 10시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10시간과 초과시간의 2배의 시간을 연장합니다.
③이용자의 계약해제 또는 해지시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서비스 이용대금을 환불합니다.
제 6 장 손해배상 및 면책
제 24 조 (자료 손실에 대한 배상 책임)
어떠한 경우에도 학회는 자료의 손실 및 배상에 책임이 없습니다.
제 25 조 (사생활의 보호)
학회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얻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공개 또는 배포할 수 없습니다.
제 26 조 (자료에 대한 권리와 의무)
회원님이 올린 자료에 대해 저작권은 학회에 있으며 불법 및 부당취득한 자료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 27 조 (손해배상)
학회는 사용자가 제 20조 항에 반하는 행위를 하여 학회에 손해가 발생할 경우 이에 대해 사용자에게 손해액 전부를 손해배상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28 조 (면책)
①학회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등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서비스 자료에 대한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학회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학회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 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④학회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 됩니다.
⑤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학회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학회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손해로부터 학회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⑥학회는 제 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외부 침입에 의한 데이터의 유출과 훼손에 대해 학회는 책임이 없습니다.
제 29 조 (분쟁의 해결)
①학회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②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소송은 학회의 본사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합니다.
제 30 조 (환불)
①입회비와 정회비는 학술지 서비스 이용내역이 단 한건이라도 있으면 환불 불가합니다.
②환불시에는 결제대행수수료로 지불되는 10%를 전체 환불대상금액에서 공제한 잔여금액을 최종환불금액으로 합니다.
③기결제된 결제금액 또는 결제취소가 불가능한 결제금액의 환불 신청시에는 해당 요금의 정상납입 확인 후 환불조치가 가능하며, 결제취소기간내 환불 의사를 밝힌 경우에는 결제취소처리를 우선적으로 고려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④환불받을 금융기관 계좌의 예금주 명의와 한국관광레저학회에 등록된 회원 ID의 명의가 동일한 경우에만 입금하여 드립니다.
⑤개인정보 도용 및 결제정보 도용 또는 부정결제 등으로 인한 경우에는 환불되지 않으며,해당 경우의 결제자 개인정보 요구 및 확인은 관계법령에 근거한 수사기관의 정당한 요청을 통해서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⑥환불 입금은 최종 환불결정대상 이용자에 대해 신청일 기준 7일 이내 입금 처리됩니다.
⑦환불신청은 홈페이지 [회원센터]-[환불신청] 메뉴을 통해서 신청해 주시면 내부 회의를 통해 2주내로 처리됩니다.
부 칙<약관 제 0001호>
(시행일) 이 약관은 2019년 6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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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방침은부터 2019년 4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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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개인정보 파일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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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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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탁받는 자 (수탁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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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사단법인 한국관광레저학회>('kastle.kr'이하 '한국관광레저학회')은(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6.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① 정보주체는 사단법인 한국관광레저학회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사단법인 한국관광레저학회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사단법인 한국관광레저학회은(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5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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