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옥외광고센터에서는 옥외광고 산업진흥 및 규제혁신을 위한 연구를 활성화하고자 옥외광고 학술연구 계획을 안내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1. 지원분야
● 한국옥외광고센터가 지정한 연구주제(3개)와 옥외광고 산업진흥 및 규제혁신을 위한 자유주제 중 연구자가 선택・지원
지정주제 |
❶ 옥외광고 매체별 효과측정 모델 개발 연구 ❷ 디지털 옥외광고산업 진흥 및 옥외광고 중소사업자 지원 방안 연구 ❸ 디지털 옥외광고 크리에이티브 유형 분석 및 활성화 방안 연구 |
자유주제 |
옥외광고 전반에 걸친 다양한 정책 및 창의적 주제로 옥외광고 산업발전 및 제도개선 관련 연구 |
▶ 지정주제 제목은 내용과 의미가 변동되지 않고, 내용을 보다 명확히 할 수 있는 경우 조정할 수 있음
2. 지원 자격 및 내용
● 지원 자격
지원 자격 |
비 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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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임・공동연구원 |
학계・업계종사자 중 해당분야 박사학위 소지자 또는 해당분야 박사과정 대학원생(휴학생‧수료생 포함) |
과제당 3명 이내 |
보조연구원 |
해당분야 석사학위 이상인자 |
● 지원 내용
참여대상 |
지원연구비 |
비 고 |
학계‧업계종사자 중 박사학위 소지자 |
800만원/과제별 |
대학원생은 자유주제에만 지원 가능 |
박사과정 대학원생 |
500만원/과제별 |
● 연구기간 : 2∼8월(연구 협약 체결 후)
● 최종 연구결과물 : 논문 형태의 결과물(50쪽 내외) ※ 선정 시 양식 제공
3.제출서류 및 지원방법
● 제출기한 : 2021. 1. 25.(월) ~ 2021. 2. 19.(금)
● 제출서류 : [붙임] 학술연구 신청서 및 계획서 1부
※ 개인정보수집·활용 동의서 포함
- 참여연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