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사)한국관광레저학회 임원 및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24년 9월 1일부터 (사)한국관광레저학회 제19대 회장임무를 수행하게 된 한남대학교 호텔항공경영학과 이준재 교수입니다.
먼저 관광레저 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리드하고 관광학문분야 대표 학회로서의 역할을 다해온 (사)한국관광레저학회가 학계와 산업계에서 인정받고 위상을 갖게 해준 윤정헌회장님을 비롯한 역대 회장님들과 임원진 및 학회를 위해 헌신해주신 학계 및 산업계 회원 여러분들께 마음 깊이 감사드립니다.
평범한 일상의 소중한 가치와 경험이 관광레저산업으로 이어지고 개인의 취향에 따라 개성 있고 차별화된 여행을 추구하는 시기에 지속가능한 한국 관광산업의 생태계 구축을 위한 가교역할 수행이 학회에 있어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회원 분들의 헌신과 노고로 만들어진 지금의 학회가 최근 몇 년간 흔들리는 모습에서 벗어나 한 걸음 더 나아가고, 한 단계 더 높이 발전해 반석 위에 반듯이 세워 학회 회원 분들의 위상 또한 높아질 수 있는 관광레저학회를 만들고자 다음과 같은 노력을 경주하겠습니다.
첫째, 학계 회원과 산업계 회원이 함께해 산학네트워크를 강화하고 관광레저산업의 특성이 반영되어 실용성을 추구하는 학회를 운영하고자 합니다.
둘째, 회원 분들의 의견을 적극 경청하여 선후배가 함께 소통하고 교류하는 문화가 있는 학회를 만들고자 합니다.
셋째, 회원 분들의 입장을 고려한 학술지 기능과 역할을 충실히 하기 위해 학술지로의 위상을 높일 수 있는 연구지원과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합니다.
넷째, 연구자들과 학생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여, 미래의 관광레저 산업을 이끌어 갈 인재를 육성을 위한 자격검증을 시행하겠습니다. 관련된 연구비 지원, 장학금 제도와 멘토링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학회가 젊은 인재들의 꿈을 실현하는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끝으로, 학회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가 학회의 성공적인 운영에 필수적이라는 점을 강조 드리며, 학회를 만들기 위해 함께 소통하고, 함께 참여하고, 함께 급변화되는 미래를 준비하는 초석이 될 수 있도록 말 보단 발로 뛰겠습니다.
건실하고 함께 동행하기 위해서는 학회의 주인이고 주체가 되는 존경하는 학회 회원들의 적극적인 도움과 조언을 통해서 만들고자 하오니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 번, 저를 신임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함께 힘을 모아 한국관광레저학회의 밝은 미래를 열어가기 위해 회원 모든 분들의 강건함과 일상에서 찾을 수 있는 소소한 행복과 즐거움 가득한 시간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8월 3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