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도 한국옥외광고센터 옥외광고 학술연구 모집 공고
한국옥외광고센터에서는 옥외광고 산업진흥 및 규제혁신을 위한 연구를 활성화하고자 옥외광고 학술연구 계획을 안내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1. 지원분야
○ 한국옥외광고센터가 지정한 연구주제 (3 개 ) 와 옥외광고 산업진흥 및 규제혁신을 위한 자유주제 중 연구자가 선택 · 지원
-
지정주제 :
①
딥러닝과 영상분석 기술을 이용한 간판 정보 수집 기술 연구
②
해외 버스광고 규제 완화 사례분석을 통한 국내 버스광고 개선방안 연구
③ 기금조성용 옥외광고물에 대한 수용자 매체 평가 연구
④ 기금조성용 옥외광고물의 창의적 크리에이티브 대한 연구
③ 기금조성용 옥외광고물에 대한 수용자 매체 평가 연구
④ 기금조성용 옥외광고물의 창의적 크리에이티브 대한 연구
-
자유주제 :
옥외광고 전반에 걸친 다양한 정책 및 창의적 주제로 옥외광고 산업발전 및 제도개선 관련 연구
2. 지원자격 및 내용
○ 지원자격 ( 과제당 3 명 이내 )
-
학계
·
업계종사자 중 해당분야 박사학위 소지자 또는 해당분야 박사과정 대학원생
(
휴학생
?
수료생 포함
)
- 보조연구원 : 해당분야 석사학위 이상인자
- 보조연구원 : 해당분야 석사학위 이상인자
○
지원내용
-
학계
?
업계종사자 중 박사학위 소지자 :
최대
800
만원
* /
과제별
* KCI 등재지 게제 시 800만원, 품질평가 충족 또는 학술대회 발표 시 700만원
- 박사과정 대학원생 : 최대 500 만원 ** / 과제별
** KCI 등재지 게제 시 500만원, 품질평가 충족 또는 학술대회 발표 시 400만원
단 , 대학원생은 자유주제에만 지원 가능
* KCI 등재지 게제 시 800만원, 품질평가 충족 또는 학술대회 발표 시 700만원
- 박사과정 대학원생 : 최대 500 만원 ** / 과제별
** KCI 등재지 게제 시 500만원, 품질평가 충족 또는 학술대회 발표 시 400만원
단 , 대학원생은 자유주제에만 지원 가능
○
연구기간